꿈을꾸는 파랑새

모질라 재단에서 만들어서 배포하는 브라우저인 파이어폭스에서 윈도우 7,윈도우 8,윈도우 8.1 기술 종료 발표를 했습니다. 일단 먼저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2023년 1월에 운영 체제에 대한 지원을 종료했으며 구글, 마이크로소프트는 브라우저 개발자는 이미 이러한 시스템에서 브라우저 지원을 중단했습니다. 다만, 아직은 파이어폭스는 일단 계속 지원을 하는 상태입니다.

모질라(Mozilla)는 당시 세부 사항을 제공하지 않았으며 적어도 2024년 하반기까지 운영 체제에 Firefox를 지원할 것이라고 했으며 파이어폭스는 2024년 9월까지만 윈도우 7,윈도우 8,윈도우 8.1 운영체제에서만 제공합니다. Mozilla는 Firefox 115(파이어폭스 115)가 출시되면 윈도우 7,윈도우 8,윈도우 8.1 에 대한 Firefox Stable 사용자를 Firefox ESR 채널로 마이그레이션 할 계획이며 해당 부분은 자동으로 발생하며 이 특별 버전의 Firefox ESR은 지원 종료일인 2024년 9월까지 보안 업데이트를 받게 됩니다.

파이어폭스 기술 지원 관련 자세한 글

파이어폭스
파이어폭스

Extended Support Releases를 의미하는 Firefox ESR은 안정적인 버전의 웹 브라우저와 같은 빈도로 업데이트 될 것이며 업데이트에는 모질라 파이어폭스는 정기적으로 안정적인 업데이트에 통합하는 새로운 기능이 아닌 보안 및 버그 수정만 포함합니다.
이렇게 되면 윈도우 8.1 이하 운영 체제에서는 Firefox 사용자는 Mozilla가 2023년 7월 4일에 출시할 예정인 Firefox 115 출시 이후 Firefox에 구현된 새로운 기능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윈도우 7,윈도우 8,윈도우 8.1 장치는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해당 부분은 Microsoft가 이전 버전의 Windows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를 더는 제공을 하지 않기 때문에 Windows 10은 2025년 10월까지 지원이 되기 때문에 윈도우 11로 가는 것이 가장 속이 편안할 것이지만 예를 들어서 컴퓨터가 윈도우 11 설치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당연히 컴퓨터를 교체하거나 아니면 리눅스로 가능 방법뿐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