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도 언제나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ZARD PV 촬영지를 찾아서 구글맵으로 외국여행을 다녀 볼까 하는 가운데 오늘 구글맵을 보니까 신종 플루(H1N1)에 대한 것이 있었습니다. 최근에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신종 독감에 거점 병원 및 거점 치료(약국)를 쉽게 지도 상에 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일단 구글맵은 아직은 한국에서는 상세한 위성지도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다음 스카이뷰와 함께 사용하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아래의 사이트 구글 맵으로 이동을 합니다. 인터넷 검색에서 구글맵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사는 지역을 클릭합니다.

크게 보기
그리고 자신의 사는 지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큰 지도에서 신종플루 치료거점약국 (경남) 보기
그리고 해당 약국이나 병원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해당 부분에 대한 지도를 볼 수가 있습니다.

크게 보기
그리고 조금 더욱더 좋은 위성지도 같은 것을 원한다면 다음에서 서비스하는 다음 스카이뷰도 이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사는 양산에 있는 신종플루 거점 약국을 한번 보았습니다. 모자이크 처리를 하고 싶지만…. 그래도 이런 것은 모자이크 처리를 안 해도 될 것 같아서 이 부분은 모자이크 처리를 하지 않았습니다. 다음에는 다음 스카이뷰로 한번 보겠습니다. 경남 양산에서는 명문약국만이 검색되는 것을 보았습다.여기서 치료거점 약국이라는 것을 알아 보겠습니다.
치료거점 약국이라는 것은
치료거점약국이란 신종인플루엔자 A(H1N1) 의심 환자가 항바이러스 처방전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정부가 지정한 약국으로, 전국 지역별로 총 567개 약국이 지정됐습니다. 치료거점약국은 보건복지가족부와 질병관리본부 등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이러스의 전파 신종인플루엔자 A(H1N1)의 전파에 대해서는 아직 조사하고 있지만, 현재까지는 기존의 계절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전파방법과 유사함 계절 인플루엔자는 비말감염을 통해 주로 사람 대 사람으로 전파된 감염된 사람의 기침이나 재채기를 통해 가까운 거리에 전파되는 비말감염의 경우, 비말은 공기 중에 퍼지지 않고 가까운 거리로만이 동한 신종인플루엔자 A(H1N1) 전파 자료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안구감염, 결막염 혹은 위장감염은 현재까지 알려진 바가 없음. 이 바이러스는 감염자와 가까운 접촉자 사이의 전파가 일반적임 잠복기 잠복기는 확인되지 않았으나 1~7일 사이로 추정되고 있고 임상증상 신종인플루엔자 A(H1N1) 확진 환자는 발열, 오한, 두통, 상기도증상(기침, 인후통, 콧물, 호흡곤란), 근육통, 관절통, 피로감, 구토 혹은 설사를 보였음.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로 이동해서 보시면 될 것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