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미 상원 정보위원회 위원인 마이클 베넷 상원의원은 구글과 애플의 CEO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구글과 애플의 앱 스토어에서 중국 기반 틱톡 애플리케이션을 금지하여 달라고 요구했습니다.
한에서 TikTok이 중국법에 따른 모회사의 의무 때문에 미국의 국가 안보에 위협이 된다고 주장했으며 TikTok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 스토어 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이고 TikTok은 10억 회 이상의 다운로드,5,700만 회 이상의 리뷰 및 편집자가 선택했으며 최고의 무료 소셜 앱 이기도 합니다.
Apple(애플) 쪽도 엔터테인먼트 앱 1위이며 마이클 베넷 상원의원 조직이 국가 정보 업무를 지원, 지원 및 협력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중국 국가 안보가 기업의 협력을 요구할 수 있으며 국가 요원이 관련 자료 및 파일에 액세스 하고 통신 도구 및 시설 사용을 하고 있다고 하고 있으며 틱톡 은 과거에 데이터 저장, 액세스 및 개인 정보 보호에 관한 질문에 직면 2022년 11월 TikTok은 중국 직원이 유럽 사용자의 데이터에 원격에서 액세스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social media logo
social media logo

마이클 베넷 상원의원이 인용한 Buzzfeed 보고서는 미국의 사용자 데이터가 중국에서 반복적으로 액세스되었음을 시사하며 Buzzfeed는 80개 이상의 내부 TikTok 녹음에 액세스했으며 9명의 TikTok 직원이 중국의 엔지니어가 미국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었다고 제안했음을 발견 회의 참석자들은 여러 차례 중국 직원들이 모든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에서도 논란거리가 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논란이 되는 앱입니다.

Buzzfeed 보고서

2020년 트럼프 행정부는 미국의 앱 스토어에서 앱을 금지하려고 시도 그리고 최근에는 앱에 대한 우려가 커져 전국적으로 틱톡 앱을 금지하는 초당적 법안이 공개되었습니다. ByteDance는 2022년 12월 여러 언론인을 포함하여 미국 사용자의 개인 정보에 액세스한 혐의로 중국 및 미국에 기반을 둔 직원 몇 명을 해고했다고 인정했지만, 중국에 보고했다는 보고는 없습니다.

마이클 베넷 상원의원 관련 편지 Scribed
ByteDance는 2022년 8월에 중국 정부가 미국 사용자 데이터에 액세스하는 것을 방지하고 미국 정부가 플랫폼을 감독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는 계획을 제출했습니다.
마이클 베넷 상원의원 관련 편지는 Scribed에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