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윈도우 10 운영체제에 있는 파일 호스팅을 담당하는 윈드라이브 가 특정 작업을 하는 경우 윈드라이브 및 윈드라이브 비즈니스 버전에서 영향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당 문제는 윈도우 10 버전 20H2,윈도우 21H1,윈도우 21H2,윈도우 22H2 클라이언트 버전에 영향을 받습니다.
OneDrive가 예기치 않게 닫힐 수 있는 두 가지 예시적인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OneDrive 앱에서 로그아웃하거나 계정 연결을 해제

Windows용 업데이트(KB5020953)
Windows용 업데이트(KB5020953)

Microsoft SharePoint 또는 Microsoft Teams 사이트에서 사이트 또는 폴더의 동기화를 해제
마이크로소프트에 따르면 Microsoft Sync 앱 제거도 실패할 수가 있으며 문제가 발생하면 사용자에게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지만 아직은 Microsoft는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해당 문제가 일어나는 것을 인지한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KB5020953 업데이트를 공개를 했습니다. 해당 업데이트는 윈도우 카탈로그에서 KB5020953 통해서 업데이트를 하시면 됩니다. 해당 업데이트는 윈드라이브가 정지 및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잡으면 WSUS 및 Microsoft Endpoint Configuration Manager 관리자는 업데이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되기 전에 수동으로 갱신을 진행해야 합니다. 즉 윈드라이브를 사용을 하시는 분들만 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