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구글 크롬에서 제공을 하는 브라우저인 구글 크롬 에서 핑거 프린터 생성 가능한 소식입니다.
인터넷에서 사용자를 추적하기 위해 웹 사이트에 연결하는 장치의 다양한 특성을 기반으로 핑거프린터 또는 추적 해시를 생성할 수 있으며 해당 특성에는 GPU 성능, 설치된 Windows 응용 프로그램, 장치의 화면 해상도, 하드웨어 구성 및 설치된 글꼴이 포함됩니다.
그런 다음 같은 지문 방식을 사용하여 여러 사이트에서 장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웹 개발자 z0ccc는 브라우저에 설치된 Google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추적 해시를 생성할 수 있는 Extension Fingerprints이라는 새로운 핑거프린터 사이트를 공유를 시작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만들 때 특정 자산 웹 액세스 가능한 리소스 을 웹 페이지 또는 다른 확장 프로그램이 액세스할 수 있으며
이러한 리소스 는 일반적으로 web_accessible_resources 브라우저 확장의 매니페스트 파일에 있는 속성이며
웹 액세스 가능한 리소스의 선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Extension Fingerprints

Extension Fingerprints
Extension Fingerprints

"web_accessible_resources": [
    {
      "resources": [ "logo.png" ],
      "matches": [ "https://www.bleepingcomputer.com/*" ]
    }
],

방문자의 브라우저에서 Google 크롬 웹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1,170개의 인기 있는 확장 프로그램에 웹 액세스 가능한 리소스가 있는지 확인을 하며 웹 사이트에서 식별할 확장 기능 중 일부는 uBlock, LastPass, Adobe Acrobat, Honey, Grammarly, Rakuten 및 ColorZilla도 포함이 돼 있습니다.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의 조합을 기반으로 웹사이트는 아래와 같이 특정 브라우저를 추적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추적 해시를 생성합니다.
Extension Fingerprints 는 이러한 확장이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오픈 소스 스크립트입니다. 개발자는 스크립트에 1,000개 이상의 확장에 대한 스캔을 추가했으며 이는 사용자 설치 관점에서 가장 인기 있는 확장입니다. Google Translate, Honey, Avast Online Security & Privacy, Malwarebytes Browser Guard, LastPass, Cisco Webex Extension, DuckDuckGo Privacy Essentials 또는 Chrome 용 Amazon Assistant와 같은 인기 있는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은 웹 액세스 가능한 리소스를 사용합니다.
목록을 확장하여 사용자가 70,000명 미만인 확장자를 믹스에 추가하면 탐지 및 지문 인식이 향상되었으며 웹 브라우저에서 브라우저 지문 테스트를 실행하려면 페이지에서 실행되는 스크립트는 웹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리소스가 있는지 확인하고 정보를 사용하여 지문의 고유성을 반환을 진행합니다.
스크립트가 검색하는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브라우저의 지문이 사용자 대부분과 공유되며 브라우저 확장의 매니페스트 파일을 확인하여 웹 액세스 가능한 리소스가 누출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압축을 풀고 매니페스트 파일을 이런 식으로 확인하거나 Chrome 확장 프로그램 소스 뷰어 확장 프로그램하여 브라우저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팁/보안 및 분석] - Firefox Beta 67 가상화폐채굴방지 및 핑거프린트 방지 기능 추가

 

Firefox Beta 67 가상화폐채굴방지 및 핑거프린트 방지 기능 추가

오늘은 모질라에서 제공을 하는 브라우저인 파이어폭스에 대해서 가상화폐채굴방지 및 핑거프린트 방지 기능 추가가 되었습니다. 일단 지난 시간에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통해서 물론 구글

wezard4u.tistory.com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z0ccc 분이 만들어 놓은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값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구글 크롬 사용자에게만 해당이 되면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핑거프린터 에 대해서는 지난 시간에 파이어폭스에서 핑거프린터 지원을 보시면 될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