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한국시각으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될 예정인 윈도우 11 스타일 메뉴로 구글 크롬을 변경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방법은 구글 크롬 카나리아 버전에서만 해당이 되면 구글 크롬 정식 버전, 구글 크롬 베타 버전은 아직은 해당 부분이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구글 크롬 사용자는 지금 모든 Windows 버전에서 새 스타일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Linux, Mac 또는 Chrome OS를 포함한 다른 운영 체제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윈도우 11 스타일 메뉴 적용전
윈도우 11 스타일 메뉴 적용전

변경 사항은 작성 당시 Windows의 Chrome Canary에게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지 않으므로 활성화해야 하면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브라우저의 주소 표시 줄에 chrome://flags/#win11-style-menus를 로드합니다. 
그리고 나면 Windows 11 Style Menus
Use Windows 11 style menus where possible. – Windows
#win11-style-menus
이라는 항목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Enabled-All Windows versions이라는 선택 항목이 보일 것인데 해당 부분을 선택하고 브라우저를 재부팅을 합니다.

Windows 11 Style Menus
Windows 11 Style Menus

그러면 모서리가 둥글게 변경이 되고 위에서 언급한 플래그를 비활성화 또는 기본 값으로 설정하여 변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구글은 향후 Windows 11에서 기본적으로 새 스타일을 활성화할 수 있지만, 회사는 이것이 실제로 Windows용 Chrome의 새로운 기본 스타일이 될 것인지 확실치 않다고 합니다.
새로운 Windows 11 스타일 메뉴 기능은 Chrome 외관상의 변경 사항이며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의 Canary 버전은 기본적으로 Windows 11 버전이 아닌 Windows 버전에서도 기본적으로 둥근 모서리를 사용합니다(Windows 10에서만 테스트 됨).
일단 이게 정식 버전에 추가될지 모르겠지만 일단 해당 부분을 수정하면 윈도우 11 스타일 메뉴로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한번 체험을 해 보고 싶은 분들은 구글 카나리아를 통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