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2021.9.6 기준으로 ProtonMail 은 인터넷 가장 잘 알려진 보안 이메일 제공 업체 중 하나이며 해당 서비스는 데이터 보호법이 엄격한 스위스에 기반을 두고 있고 종단 간 암호화를 이메일의 내용조차 ProtonMail의 서버가 암호를 해독할 수 있는 암호화된 형식으로 저장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랜섬웨어 에 감염이 되면 랜섬웨어 노트라는 것이 나타날 것이고 랜섬웨어 노트에 보면 이메일 연락처에 랜섬웨어 제작자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이메일 중 하나입니다. 

ProtonMail(프로톤 메일)은 ProtonMail 은 다른 이메일 서비스를 사용하는 연락처에 대해 PGP 암호화를 사용하는 옵션과 함께 서비스 사용자 간의 모든 메시지를 자동으로 암호화하고 있으며 기본적인 언어 설정은 영어로 제공되며 중국어, 영어, 일본어 등 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Youth for Climate이며 최근 스위스 연방 법무부로부터 법적 구속력 있는 명령 을 받았으며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관련 IP 주소 및 정보를 양도할 것을 스위스 법원에 명령을 받았으며 IP 기록이 없다는 주장에도 회사는 회사가 스위스 이외의 법 집행 기관의 요청을 따르는 것이 불법 이지만 스위스 기관이 조사에서 Europol과 같은 외국 서비스를 지원하는 데 동의하는 경우 준수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으며 예를 들어서 극단적인 범죄 관련 건에 대해서 IP 주소 모니터링이 포함이 됩니다.

[소프트웨어 팁/보안 및 분석] - ProtonMail(프로톤메일) 암호로 보호 된 이메일 보내기

 

ProtonMail(프로톤메일) 암호로 보호 된 이메일 보내기

오늘은 지난 시간에 소개를 시켜드린 보안 메일인 ProtonMail(프로톤 메일) 암호로 된 이메일 보내는 방법에는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ProtonMail 은 인터넷 가장 잘 알려진 보안 이메일 제공 업

wezard4u.tistory.com

즉 스위스 법을 준수해야 하면 범죄에는 인 정보 보호가 일시 중단될 수 있으며, 스위스 당국으로부터 응답 요청에 스위스 법에 따라 적용이 되며 이렇게 될 것입니다.

ProtonMail 프로톤메일
ProtonMail 프로톤메일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서 ProtonMail은 이제 스위스 법률을 위반하는 것으로 밝혀질 때 사용자의 IP 주소를 기록해야 한다고 명시적으로 명시하고 있습니다.

투명 보고서
기본적으로 당사는 귀하의 서비스 사용과 관련하여 영구적인 IP 로그를 보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IP 로그는 남용 및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보관될 수 있으며 귀하가 위반 활동에 참여하는 경우 귀하의 IP 주소는 영구적으로 유지될 수 있음 당사의 이용 약관(스팸, 당사 인프라에 대한 DDoS 공격, 무차별 대입 공격 등) 이 처리의 법적 근거는 사악한 활동 악의적인 목적 으로부터 당사 서비스를 보호하기 위한 당사의 정당한 이익임. 귀하가 스위스 법을 위반하는 경우 ProtonMail은 법적으로 강제될 수 있음 스위스 범죄 수사의 목적으로 귀하의 IP 주소를 기록합니다. 해당 문제가 발생한 것은 

해당 관련 입장
프랑스 경찰에 형사 고발로 체포된 기후 운동가 원인이었습니다.
즉 암호화는 계속 유지되지만, 이제는 프로폰메일(ProtonMail)에 접속을 할 때에는 IP 주소 노출에 대해 우려하는 ProtonMail 사용자는 추가 익명성을 위해 VPN을 사용하거나 Tor 네트워크를 통해 이메일 서비스에 액세스 해야 안전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