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VPN 킬 스위치 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VPN을 사용하는 이유가 아마도 인터넷검열에 대해 싫어하시는 분들이 사용할거나 인터넷검열이 심한 나라에서 유튜브, 트위터, 페이스북 같은 것을 사용하려고 하면 필요할 것입니다. 특히 VPN 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No log 정책, 파이브아이즈 동맹에 본사를 두고 있지 않은 국가를 선택해서 구매해야 할 것입니다. 아마도 NordVPN,ExpressVPN,CyberGhost VPN 등과 같이 좋은 VPN 같은 것이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성비를 생각을 해서 CyberGhost(사이버고스트)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VPN을 사용하면 그냥 무료라고 해서 사용을 하거나 아니면 유료 VPN 같은 경우에도 No log 정책을 하지 않거나 부분적으로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VPN을 선택할 때 신중하게 선택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 VPN 같은 경우에는 너의 개인정보는 나의 회사를 경영하기 위해서 제삼자에게 판매하고 접속하는 기기들을 수집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무료 VPN을 사용하지 말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유료 VPN이라고 킬 스위치가 필요합니다.킬 스위치 라는 것은 VPN에서 제공하는 킬 스위치 기능은 VPN 연결이 실수로 노출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기능을 합니다. 즉 정보 노출을 원하지 않는 사용자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즉 어떤 경우이든 VPN 연결이 끊어지면 컴퓨터, 스마트폰 환경에서는 다시 해당 IP 주소로 돌아갑니다. 즉 통신사(ISP)에서 제공을 하는 IP 주소로 돌아가서 실제 IP 주소가 노출되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실제 IP 주소가 노출될 수가 있습니다. 즉 IP 주소가 노출되면 모든 온라인 활동이 추적 가능해지고 킬스위치 기능이 없으며 사용자는 언제 실제 IP 주소가 노출되었는지 모르게 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VPN 서비스는 킬 스위치 기능을 제공해서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킬 스위치는 VPN 연결이 끊어지면 인터넷 연결을 자동으로 종료하는 역할을 합니다.

CyberGhost  VPN(사이버고스트 VPN)CyberGhost VPN(사이버고스트 VPN)

인터넷 킬 스위치 라는 것은 VPN 킬 스위치는 VPN 보안 솔루션의 핵심이면서 VPN 서비스가 해당 기능을 제공하는지 꼭 확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킬스위치 라는 것은 킬 스위치는 VPN 서버 연결이 끊기면 사용자 장치의 실제 IP 주소를 노출하지 않는 간단한 보안 기능이며 주로 토렌트 및 비트토렌트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며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중 VPN 연결이 끊어지면 ISP는 사용자의 온라인 활동을 확인해서 속도를 제한하거나 신고를 하게 됩니다. 물론 LibreOffice(리브레오피스) 등같이 정상적으로 토렌트를 통해서 소프트웨어를 공식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경우에는 불법이 아니니까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하지만 킬 스위치 기능은 잠깐 인터넷 연결을 끊어서 IP 주소 노출을 방지하는 경우입니다.

트립 와이어와 유사한 킬 스위치는 IP 주소나 상태가 변경되면 인터넷 연결을 지속적으로 확인하며 만약 VPN 연결 끊기는 것을 감지하면 VPN 연결이 다시 설정하거나 VPN 소프트웨어가 종료될 때까지 인터넷 연결을 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즉 쉽게 이야기하면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CyberGhost 같은 경우 킬스위치가 작동을 하면 저 같은 경우 카카오톡이 오지 않고 CyberGhost 앱에 접속을 하면 연결 중이라는 것만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인터넷에 연결하고 싶으며 해당 VPN 연결을 종료하고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IP를 사용하거나 아니면 다시 VPN에서 새로운 VPN을 하면 카카오톡에서 메시지가 오지 않았던 것이 오기 시작을 합니다. 즉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VPN 터널 외부의 인터넷에 연결하는 것을 제한하는 것을 합니다.
VPN 연결이 끊기는 주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VPN 사용이 증가한 이유는 VPN의 안전성이지만 많은 사용자는 때때로 발생하는 VPN 서버 연결 오류 때문에 발생하게 됩니다.
VPN 연결이 끊기는 3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네트워크 혼잡 또는 불충분한 신호
사람 대부분은 전 세계 서버와 연결하는 VPN 서비스를 사용하면 로컬 인터넷 연결 환경이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사람이 많은 공항이나 카페에서 자주 발생하는 인터넷 과부하는 불안정한 VPN 연결을 가져오게 되고 와이파이 연결 강도는 VPN 연결의 안정성을 결정하게 되고 초과한 데이터 손실을 유발하는 낮은 신호 강도는 연결 끊김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2. 라우터 및 방화벽 설정
개인 사용자의 방화벽, 스파이웨어 방지, 백신 프로그램 설정도 VPN 연결 끊김의 원인이기도 합니다.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하고 VPN 서버에 다시 연결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VPN 연결이 안정되면 해당 기능을 다시 활성화하기 전에 VPN을 예외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3. VPN 프로토콜 선택
기본적으로 VPN은 UDP 을 사용을 하고 있고 무작위 포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UDP 대신 TCP 프로토콜에서 서버 연결을 실행하면 더 안정적이고 만약 VPN 연결이 불안정하면 프로토콜을 변경을 하면 됩니다.
즉 VPN에서 사용자가 많이 몰려서 불안정할 때 VPN 연결이 끊기면 실제 IP 주소로 인터넷을 연결하는 것이 아니고 실제 IP 주소로 연결하지 않고 VPN이 안정화되거나 다른 서버로 선택하기 전까지 잠시 인터넷 연결을 끊어서 실제 IP 주소가 노출되는 것을 방지해주는 것이 킬스위치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킬 스위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