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Windows 10 1903 장치를 재설정하고 다시 시도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오류는 최근 일부 컴퓨터에서 Windows 설치 프로세스를 완료하고 또는 장치를 재설정하고 다시 시도하라는 오류가 발생하는 새로운 버그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오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After successfully completing the Out-of-box Experience (OOBE) to setup a new Windows device or after resetting a device, once you reach the Desktop you might see a screen with black bars at the top and bottom with blue in the middle and receive the error, 'Something went wrong but you can try again. MSA' with a Try again button," says Microsoft in a newly published support document(새 Windows 장치를 설정하기 위해 OOBE (Out-of-box Experience)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또는 장치를 재설정하고 바탕 화면에 도달하면 위쪽 및 아래쪽에 검은색 막대 가있는 화면이 가운데에 파란색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새로 개시된 지원 문서에서 Microsoft는 다시 시도했지만, 다시 시도할 수 있습니다. 다시 시도할 수 있습니다.)
입니다. 해당 오류는 인터넷에 처음으로 연결되는 장치 나 OOBE 중에 새 Windows 설치가 이전에 연결되지 않은 장치에 영향을 받습니다. OOBE는 Windows 설치 프로세스를 나타내며 사용자에게 OS 라이센스 계약을 요청하고 인터넷에 연결하고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 또는 가입하도록 요청하는 일련의 화면으로 구성되며 OOBE (Out-of-Box Experience) 동안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새 장치 나 Windows를 새로 설치할 때 처음으로 인터넷에 연결하면 이 오류가 발생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일단 해당 오류를 해결한 패치는 아직 나오지 않은 상태이면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 컴퓨터에서 다음 방법을 통해서 해당 오류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Out-of-box Experience (OOBE) 오류 해결 방법Out-of-box Experience (OOBE) 오류 해결 방법

1. 키보드에서 Ctrl + Shift + Esc를 선택하여 작업 관리자를 열어줍니다.
2. 세부 정보 탭이 보이지 않으면 왼쪽 아래에서 추가 세부 사항을 선택합니다.
3. 세부 정보 탭을 선택하십시오.
4. wwahost.exe 프로세스를 찾으십시오. 해당 프로세스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거나 길게 누르고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작업 끝내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컴퓨터를 재부팅을 합니다.
해당 문제는 중국어, 일본어 또는 한국어용 IME (Input Method Editor)를 사용하여 새 Windows 장치를 설정하는 동안 Windows 10(윈도우 10) 고객이 로컬 사용자를 만들지 못하게 하는 문제를 완화하기 위한 해결 방법입니다.
해당 버그는 클라이언트와 서버 Windows 버전 모두에 영향을 주지만 서버 및 워크 스테이션에서 사용 가능한 영구 메모리 기능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에게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일단 해당 오류가 발생하시는 분들은 해당 문제가 해결된 업데이트가 나오기 전까지 해당 부분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저 경우에는 해당 wwahost.exe 가 비활성화가 돼 있어서 해당 문제에 영향을 받지가 않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