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윈도우 10(Windows 10)에서 한국시각 2019년10월9일에 업데이트가 된 KB4517389를 설치하고 나서 시작 메뉴에 심각한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고 최신 KB4517389 누적 갱신을 설치하고 MicrosoftEdge(마이크로소프트 엣지)가 시작되지 않는 문제가 일부 컴퓨터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당 문제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부는 최신 누적 업데이트를 제거하면 이러한 문제가 해결되었지만 다른 경우에는 시작 메뉴 문제가 지속합니다.
2019년10월9일에 릴리스 된 KB4517389 누적 업데이트를 설치하고 Windows 10 1903에서 사용자가 겪는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작 메뉴 심각한 오류
Windows 10 1903 사용자는 10월 3일 KB4524147 누적 갱신이 배포되면서 시작 메뉴 단추를 클릭하면 Windows에 심각한 오류 메시지가 표시된다고 보고하기 시작했으며 오류 내용은 시작 메뉴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Your Start Menu isn't working. We'll try to fix it the next time you sign in) 다음에 로그인할 때 수정하려고 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문제입니다.
사람 대부분은 KB4517389 업데이트를 제거하며 시작 메뉴가 작동한다고 보고했으며 다른 사람들은 오류가 사라지기 전에 KB4524147을 제거해야 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해당 문제가 발생하지 못해서 모르겠습니다.
KB4517389 업데이트 제거 방법
Microsoft Edge(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사용을 하시는 분 중 일부는 Microsoft Edge를 시작할 수 없으며 일부는 웹 페이지의 링크를 클릭하면 Microsoft Edge를 시작할 수 있다고 하지만 아이콘을 두 번 클릭해도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소프트웨어 팁] - 윈도우 10 에서 자동 업데이트를 일시 중지 방법
해당 문제가 계속진행이 된다고 하면 KB4517389 업데이트를 제거를 하시면 됩니다.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KB4517389를 제거하고 나서 재부팅을 해주고 나서 윈도우 업데이트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는 것을 막으려고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윈도우 자동업데이트 설치 지연을 통해서 해당 문제를 해결한 패치가 나올 때까지 업데이트를 안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해당 문제가 발생하시는 분들만 해당 KB4517389를 제거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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