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최근 티스토리가 업데이트가 되면서 글 하단 오른쪽에 CCL 마크가 자동으로 추가가 되는것을 볼수가 있습니다.CCL이라는것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라고 해서 즉 자신이 만든 저작물에 대한 이용허락 규약을 뜻합니다.특히 위키백과에 가보면 사진들을 클릭을 해보면 CCL이 나오고 어느 조건으로 표시를 해야 되는지 나옵니다.

즉 라이센스의 목적은 자신의 창작물을 공유하고는 싶은데 법적이 해석이 어른들의사정으로 인해서 의도된 바와 다르게 사용될 우려가 있고 그러지 못할경우도 있습니다.이를 방지 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기능입니다.쉽게 이야기 하면 저작권법에 관여받지 없이 사람들이 공유된 저작물을 사용을 있게 해주는 기능이지만 만약 자신이 찍은 블로그에 올렸는데 해당 사진이 해당 CCL 정책 떄문에 나는 절대 해당 사진은 공유 할수가 없다 라고 하는데 CCL 정책 떄문에 사진을 가져다 사용을 할떄 문제가 될수가 있어서 대부분 블로그 분들은 CCL를 사용을 하지 않을것입니다.

즉 CCL은 원저작자가 설정한 조건만 지키면 저작권법에서는 무사할수가 있다는것입니다.

티스토리 CCL 표시 없애는 방법티스토리 CCL 표시 없애는 방법

일단 최근 티스토리에서 무슨일이 벌어졌는지 몰라도 글을 발행을 할떄 해당 기능을 꺼 놓아도 CCL 로고가 들어가 있어서 일부 블로그 분들은 해당 부분에 대해서 신경이 쓰이시는 분들이 있을것입니다.그래서 티스토리 에서 해당 부분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적어 보겠습니다.방법은 간단합니다.일단 스킨편집->HTML 편집->CSS 부분에 이동을 합니다.그리고 나서 다음 언어를 입력을 해줍니다.

/*티스토리의 사용자 CCL 제거*/
.postbtn_ccl{display:none;}


.postbtn_ccl{display:none;}.postbtn_ccl{display:none;}

여기서 /*티스토리의 사용자 CCL 제거*/ 부분은 자기가 편하게 관리하기 위해서 적어주면 됩니다.그리고 해당 .postbtn_ccl{display:none;} 코드를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저는 개인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제공을 하지 않고 친절한 효자손 취미생활 님께서 만들어서 배포를 하고 있는 반응형 스킨을 사용을 하고 있어서 어디에 넣어야 될지 몰랐지만 친절한 효자손 취미생활 님 기준으로 2124번쨰줄 구글지도 관련 부분 바로위에 삽입을 했습니다.그러니까 해당 CCL 부분이 사라졌습니다.일단 해당 CCL 표시가 신경 쓰이시는 분들은 한번 시도를 해보길 바랍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