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반응형
우선 제목을 이렇게 붙이고 시작해 보겠습니다. 윈도에서 정말 가끔 사용하는 것 중 하나가 CMD라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실행방법은 시작->실행에서 cmd라고 입력을 해 주면 옛날에 보았던 도스(DOS)에서 보던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를 소개해 봅니다. 먼저 CMD를 입력 후 제가 몇 가지 명령어를 수행한 것입니다. 보니까 windows 폴더에 와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제가 이 폴더까지 오는 데 사용한 명령어를 한 번에 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정말 조작이 간단합니다. CMD에서 F7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현재까지 사용한 명령어들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또 전에 사용했던 명령어를 사용하고 싶으면 방향키를 움직여서 원하는 명령어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방향키 좌우키
 커서를 1개씩이동
 방향키 상하키
 cmd에서 자신이 사용한 이전명령어로 이동
 HOME키
 단어의 맨 처음으로 이동
END키
 단어의 맨 마지막으로 이동
 F7  위에 설명한 것처럼 이력들을 한눈에 볼 수가 있습니다.
 F8  자신이 사용한 명령어들을 누를 떄 마다 볼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비밀글모드

  1. Function키를 이용한 방법이 있었는데 그 동안 까맣게 잊고 있었군요.

    감사합니다.^^
    2009.06.08 00:58
    • 저도 까맣게 잊고 지냈다가 생각이 나서 한번 글을 적어 보게 되었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2009.06.08 10:22
  2. 헉 도스모드에도 단축키가 있었군요. 가만 생각해 보니 펑션키로 하는것들이 이었다는게 어렴풋이 기억은 납니다만..ㅋㅋ
    너무 오랜된 이야기군요 도스로 무언가 했던일이..
    2009.06.08 10:09
    • 잊고 지내다가 생각이 나서 글을 한번 적어 보았습니다. 가끔은 이용을 할떄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정말 도스라는 것이 너무 오래된 이야기인것 같습니다.^^즐거운 하루보내세요.
      2009.06.08 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