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기본적으로 백신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해당 백신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모든 폴더를 검사하고 모니터링을 하고 있습니다. 즉 자신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악성코드인지 아닌지 확인을 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고 있습니다.윈도우 디펜더에서 보안 검사에서 폴더 검사를 제외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기능은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신뢰할만한 파일 형식이나 폴더 또는 파일 등을 검사에게 제외해서 보안 검색을 하고 클릭하면 시작하면 됩니다.

바이러스 및 위협 요소 차단->설정 관리->제외항목 추가 또는 제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에서 제외 항목 추가->폴더를 클릭해서 파일, 폴더, 파일, 프로세스 포함해서 해당 부분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 창에서 + 추가 및 제외를 클릭하고 폴더를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여 제외 목록에 포함하면 됩니다. 또한, 제거를 하려고 하면 아래쪽 화살표 버튼을 클릭한 다음 제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또 다른 방법은 제어된 폴더 액세스를 이용하여 차단해도 됩니다. 물론 이 방법은 사용자가 컴퓨터를 잘 관리한다는 전제조건에 해당하지만, 기본적으로 해당 검색 폴더제외를 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부분을 선택했으면 악성코드에 감염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