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파이어폭스만의 매력 중 하나인 확장 기능 중에서 캡처를 도와주는 확장 기능입니다. 보통은 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하지만. 파이어폭스를 주로 이용하는 분들은 해당 확장 기능을 사용해 웹페이지를 캡처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확장 기능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단 다른 부분을 이용해야 할 때는 별도의 캡처 프로그램을 운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먼저 아래의 링크로 접속해서 설치 버튼을 눌러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을 보면 사진기 모양으로 된 아이콘이 생긴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즉 자신이 원하는 웹페이지 부분에서 보이는 사진기 부분을 눌러 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png로 되어 있습니다. jpeg로 수정을 하는 방법은 저장 시 jpeg로 바꾸는 것과 환경설정에서 기본으로 잡아 주면 됩니다. 기본으로 잡는 방법은 사진기 옆에 보면 역삼각형 부분을 눌러 주면 설정 부분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그림 찍기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그림포맷 부분에서 jpeg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캡처하면 사진기 소리가 나는 것도 유무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에서 보면 브라우저에서 보이는 부분만 그림으로 저장과 페이지 전체 저장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개인적으로는 브라우저 보이는 부분만 저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체 저장 시 다소 그림이 웹페이지를 다 담을 수가 있지만. 다소 작아 보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