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파이어폭스에서는 기본적으로 구글이 주 검색엔진입니다. 그리고 주소창 옆에 보면 다양한 검색엔진들을 추가시켜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한글 버전을 설치했을 때는 다나와 네이버 다음 위키 백과 (한국) 등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이번에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새로운 검색엔진 중 하나인 Bing을 추가시켜 보겠습니다. 먼저 아래는 Bing의 베타 모습입니다. 현재는 베타 서비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개인 적을 다른 검색엔진에 비해 상당히 보기가 좋았습니다. 아니 얼마 안 있으면 여름인데. 여름하고 어울리는 시원한 느낌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출처:Bing메인
먼저 아래에서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에 보면 역삼각형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항목들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검색 사이트 관리 나 추가할 검색 사이트 찾기를 눌러 줍니다. 그러면 파이어폭스 확장을 설치할 수 있는 곳으로 이동되어서 다양한 검색엔진들을 만나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Bing을 찾아 설치해 줍니다. 그러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이 부분이 귀찮은 신분들을 위해 아래의 링크로 가보시면 확장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거기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Bing 검색엔진이 추가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Bing 검색엔진을 사용해서 검색해 보았습니다. 제가 늘 검색을 하는 ZARD라는 단어를 이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먼저 BING입니다. ZARD라는 검색어를 입력했더니만 거의 팬클럽 같은 것이 눈에 먼저 들어 왔습니다.
하지만. 구글 쪽은 화살표로 보시는 와 같이 공식적 사이트 주소도 눈에 들어오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맥아피 사의 사이트 어드바이저는 구글에서만 동작하고 있었습니다. 아직은 BING 쪽은 지원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맥아피 사 쪽에서 추가해주길 바랄 뿐입니다. 그리고 관련 검색어도 많이 다르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부 검색어이다 보니 이 부분에 대해 개인적으로 정확하다. 뭐 그렇다고 쉽게 말할 수가 없는 부분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제 블로그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제 블로그을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잘 검색이 되는 것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아무튼, 현재는 베타로 운영 중이지만.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검색엔진이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