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 전기요금계산을 도와주는 안드로이드 어플인 전기요금 지킴이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최근에 폭염 때문에 에어컨을 틀고 싶어도 전기요금 때문에 함부로 에어컨을 켜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누진세 걱정 때문에 전기요금을 함부로 사용을 못 하고 있습니다. 일단 해당 어플인 전기요금 지킴이는 일단 기본적으로 TV수신요금 등은 포함돼 있지 않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신경을 써야 할 것입니다. 먼저 해당 전기요금 지킴이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계약 종은 주택용(저압, 고압) 선택 가능 자신이 사용하는 가정용 전기가 저압인지 고압인지 모르겠으면 전기요금에 보면 자신이 사용하는 전기가 저압인지 고압인지 알 수가 있습니다.
해당 어플은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상 전기요금 계산
저압용, 고압용
대가족, 생명유지장치 요금
복지(유공자, 장애인, 사회복지시설, 기초생활, 차상위계층) 요금
슈퍼 사용자요금
사용량 알림 기능

전기요금 지킴이

전기요금 절약 팁
상세 계산내역
사용 한도 설정
누진세 알림 기능
사용량 기록 기능
월별 사용량

2016.12.01 계정 후 요금이 적용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어플을 설치를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누적사용량, 전월지침이라고 있는데 일단 확인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전기요금청구서에 잘 보면 아래와 같이 당월지침이 있고 전월지침이 있는데 여기서 전월지침에는 당월지침이라고 있는 값을 입력을 해주고 누적 사용량은 자신이 사용하는 계량기를 보아야 합니다.

전기계량기들은 여러 가지 타입이 있는데 전기계량기에 보면 모델명, 또는 E-TYPE이라고 있을 것입니다. 물론 타입은 틀리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한전에 가면 자신이 사용하는 계량기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면 계량기에 보면 소수점 앞에 있는 숫자를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저장을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자신이 사용한 예상 전기요금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요금은 예상요금이기 때문에 일단 대략 자신이 사용한 전기요금을 볼 수가 있으면 그리고 자신의 전기요금 이력을 할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