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소리 왜곡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기본적으로 동영상이나 게임을 하거나 음악을 듣거나 할떄 가장 필요한것이 사운드 카드가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는것입니다.그런데 가끔 소리가 왜곡이 되어서 소리가 재생이 될수가 있습니다.이런 이유는 하드웨어,드라이버 또는 기타 다른 이유로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일단 기본적으로 이런 소리 왜곡 문제에 대해 해결을 하는 방법에 대해 한번 적어보겠습니다.일단 기본적으로 제어판으로 이동으로 합니다.

그리고 나서 소리를 두번 클릭을 합니다.스피커 부분을 더블 클릭을 하면 스피커 속성이 나타날것입니다.여기서 개선기능으로 이동을 합니다.그리고 모든 사운드 효과 사용 안함으로 변경을 합니다.그리고 적용을 하고 확인을 클릭을 하고 해당 부분을 완료 합니다.

이렇게 했는데도 윈도우에서 소리 개선이 되지 않는다고 하면 호환성 모드에서 사운드 드라이버를 제거를 했다가 다시 설치를 합니다.기본적으로 대부분의 컴퓨터에서는 리얼텍 사운드 카드가 설치가 되어져 있습니다.미리 지난 시간에 소개해드린데로 리얼텍 홈페이지에서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를 해서 미리 저장을 해두고 나서 드라이버를 제거를 합니다.일단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Windows 키+X를 눌러주고 나서 장치 관리자를 선택을 합니다.그리고 나서 사운드,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로 이동을 합니다.그리고 나서 Realtek High Definition Audio를 선택을 합니다.그리고 나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디바이스 제거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Realtek High Definition Audio 가 정상적으로 제거가 되며 컴퓨터를 재부팅을 합니다.

그리고 다시 컴퓨터를 시작을 한후 드라이버 설치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줍니다.그리고 속성으로 이동을 해서 호환성을 클릭을 합니다.그리고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것을 선택을 해서 적용을 시켜주면 됩니다.

[소프트웨어 소개/소프트웨어 팁] -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realtek high definition) 업데이트 및 설치하기

아니면 앞서 이야기 한것처럼 리얼텍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파일을 설치를 해주는것도 방법입니다.아마도 리얼텍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서 설치파일을 이용을 해서 설치하는것이 더욱 쉽게 설치를 할수가 있는 방법중 하나일것입니다.그리고 다음은 스피커 확인입니다.예를들어서 VLC Media Player같은 경우에는 볼륨을 100%이상으로 올리는 경우에는 스피커 손상될 가능성이 조금 있습니다.

먼저 이어폰을 준비를 하고 나서 이어폰으로 연결을 해서 소리 왜곡이 없는경우에는 스피커가 수명이 다된것입니다.그러면 스피커를 하나 구매를 하는것이 좋은 방법일것입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할수가 있는 방법으로는 Direct X재설치를 하는 방법입니다.일부 프로그램이라 게임에서 오디오가 없는 경우 Direct X 진단도구를 실행을 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그리고 앞서 스피커 속성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고급 부분이 보일것입니다.여기서 기본 형식이 보일것입니다.여기서 공유 모드 에서 실행 할떄 사용할 샘플 속도 및 비트 수준 선택이 보일것입니다.여기서 스피커 품질을 24비트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그리고 마지막 방법으로는 음악파일을 재생을 해서 시스템의 멀티미디어 응용프로그램을 시작을 하면 됩니다.먼저 Windows 키+S를 눌러주고 나서 문제해결을 입력을 해주고 나서 해당 부분을 실행을 해줍니다.여기서 문제해결을 선택을 하고 나서 오디오 재생 문제 해결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해당 지시에 따라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이렇게 해도 안되면 사운드카드를 교체를 한번 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오늘은 간단하게 윈도우 10에서 소리 왜곡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 보았습니다.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