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미국 Adobe에서 제공을 하는 Adobe Flash Player에 대한 새로운 보안 업데이트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보안 취약점이 해결된 취약점은 원격 코드 실행 문제점(RCE : Remote Code Execution) 우려가 있는 취약점 2개(CVE-2017-11281 CVE-2017-11282). 위험도가 3단계 중 가장 높은 Critical 단계입니다.

일단 해당 취약점들인 CVE-2017-11281 CVE-2017-11282를 이용할 때는 악의적으로 조작된 콘텐츠를 사용자가 실행할거나 열 경우에는 원격에서 공격 임의의 코드가 실행될 우려가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일단 윈도우 8,윈도 10에서 제공을 하는 웹 브라우저인 Internet Explorer은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 업데이트를 진행을 하면 되고 다른 브라우저인 파이어폭스, 오페라 브라우저는 수동업데이트 및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서 업데이트를 진행을 하면 됩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구글 크롬 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구글 크롬을 업데이트를 하면 업데이트가 가능하니까 가능하면 빨리 업데이트를 진행을 해서 사용을 하는 것이 좋을 것이면

다른 운영체제인 윈도우 7 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자동업데이트,수동업데이트를 통해서 Internet Explorer에서 사용하는 Adobe Flash Player를 업데이트를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윈도우 10에서 포함이 되어져 있는 Microsoft Edge 같은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 업데이트를 진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시스템을 관리하시는 분들은 72시간 이내에 업데이트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만약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제어판->Flash Player->업데이트 항목으로 이동해서 지금 확인을 눌러서 갱신을 수동으로 할 수가 있습니다. 가능하면 빨리 업데이트를 하시는 것이 랜섬웨어 등과 같은 악성코드로부터 안전하게 컴퓨터를 지키는 방법의 하나일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