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2017년1월13일 MS에서 2017년 봄에 있을 Windows 10에 대한 차기 대규모 업데이트인 Creators Update(코드 네임:Redstone 2)에서 추가 게임 관련 새로운 기능에 대해 발표를 했습니다. 이번에 게임 사용자분들을 위해 추가로 업데이트 되는 부분은 2016년8월에 인수한 Beam과 관련이 있습니다.

일단 Xbox Live에서 게임 실황을 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즉 인수한 Beam 서비스를 이용해서 실시간으로 시청자는 게임을 동영상을 방송할 수가 있으며 커뮤니케이션을 진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즉 해당 기능을 컴퓨터에서 단축키 Windows Key+G 단축키를 이용해서 게임 모을 표시를 하고 전달버튼을 통해서 시작할 수가 있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추가가 되는 Game Mode(게임모드)에서는 컴퓨터에서 게임 성능을 강화하는 새로운 기능을 구체적으로 아직 발표가 되지 않았지만, 해당 기능으로 컴퓨터에서 게임을 즐기는 것을 편안하게 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해당 기능은 UWP(Windows Store에서 판매라는 유니버셜 앱)뿐만 아니라 오래된 Win 32게임도 지원을 된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 1

더 자세한 내용 2

그리고 Game Mode는 2017년1월12일 프리뷰 버전 Build 15007에서 메뉴가 표시되는 아직은 작동을 하지 않고 있으며 그리고 Xbox one의 Guide 기능 개선, Xbox Live의 소셜 기능 강화, World of Tanks 등 토너먼트 기능 등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일단 Creators Update의 일정은 아직은 구체적으로 발표되지 않았지만 2017년4월에 해당 Creators Update가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일단 개인적으로도 이번 Creators Update를 빨리 사용을 해보고 싶어지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