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원드라이브(OneDrive)이라는것은 마소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드라이브입니다. 아마도 예전부터 사용했던 분들은 SkyDrive라는 이름에 익숙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원드라이브(OneDrive)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5기가를 제공하고 있고 용량을 늘리고 싶은 경우 돈을 지불을 하면 용량을 늘릴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원드라이브(OneDrive)를 이용하면 마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보니 나름대로 마소 제품들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다는 것이 장점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윈도우 10을 설치하면 원드라이브(OneDrive)가 설치가 될 것이고 원드라이브(OneDrive)를 사용을 한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데 문제는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 입장에 탐색기를 열어보면 원드라이브(One Drive)아이콘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사용하는데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조금 민감해서 해당 아이콘이 신경쓰이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해당 아이콘인 윈도우 10 탐색기에서 원드라이브 아이콘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방법은 윈도우 10 32비트 기준으로 글을 작성합니다.

먼저regedit를 실행을 해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나서 HKEY_CLASSES_ROOT\CLSID\{018D5C66-4533-4307-9B53-224DE2ED1FE6}로 이동을 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보면 System.IsPinnedToNameSpaceTree이라는 항목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해당 System.IsPinnedToNameSpaceTree 더블 클릭을 해서 열어주면 해당 값을 수정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값은 기본적으로 1로 설정이 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값을 0으로 변경을 해주면 끝입니다

그리고 나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아 주면 끝입니다. 물론 다시 복구시키기 위해서 미리 변경 전의 레지스트리와 변경 후의 레지스트리를 백업을 해두면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레지스티를 백업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파일->내보내기를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이름을 입력을 해주면 끝입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탐색기를 열어주면 해당 아이콘이 사라진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