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윈도우 10을 설치하고 나면 기본적으로 다른 브라우저를 설치했거나 기타 동영상 프로그램을 설치했을 상황에 해당 파일을 실행을 시켰으면 윈도우 10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파일 형식으로 연결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파일을 변경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시작->설정->시스템->기본앱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보면 다양한 기본 앱 들이 선택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앱들을 사용을 하는 데는 문제가 없겠지만, 사용자로서는 낯선 프로그램보다는 자신에게 익숙한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편할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고 나서 자신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다음부터 해당 프로그램과 연결이 된 파일을 선택해서 실행하면 해당 프로그램으로 실행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해서 다되면 좋겠지만, 일부 파일 확장자 같은 경우에는 윈도우 10에 있는 기본적인 앱들로 실행을 할 것입니다. 이런 것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해당 파일 형식별로 특정 앱과 연결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 10 기본 파일 연결 프로그램 변경 방법윈도우 10 기본 파일 연결 프로그램 변경 방법

여기서 방법은 처음에 소개해 드린 방법에서 아래로 내리다 보면 파일 형식별 기본 앱 선택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확장자를 선택하고 나서 자신이 연결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제어판->기본프로그램->기본 프로그램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윈도우 10 기본 파일 연결 프로그램 변경 방법 2윈도우 10 기본 파일 연결 프로그램 변경 방법 2

그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설치된 프로그램들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나서 이 프로그램을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을 선택을 해주면 해당 프로그램을 윈도우 10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