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MS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추적 방지 목록 편집 또는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추적 방지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 인터넷 익스플러워에서 제공을 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즉 해당 추적 방지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해당 인터넷 익스플러워를 실행을 시키고 나서 도구->추적 방지 켜기를 눌러주면 해당 부분에서 추가 기능 화면이 나타날 것이고 그리고 해당 부분에서 추적 방지 부분을 클릭하고 온라인 방지 목록 가져오기를 통해서 해당 추적 방지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즉 해당 추적 방지 목록에 등록돼 있으면 추적 방지 기능을 사용하게 되고 추적 방지가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메인 컴퓨터에서는 파이어폭스를 사용해서 사용하지 않고 있지만, 세컨드 노트북에서는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설정이 돼 있으면 레지스터리에서는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Safety\PrivacIE\UserFilterData위치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추적 방지 기능을 활성화하고 그리고 추적방지목록을 설치했으면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Local\Microsoft\Internet Explorer\Tracking Protection으로 이동하면 파일들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추적 방지 목록인터넷 익스플로러 추적 방지 목록

그리고 나서 해당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보면 차단목록들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만약 자신만의 규칙을 추가하고 싶은 경우 예를 들어 1234.cox -d를 해당 목록에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자신이 삭제하고 싶은 것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고 저장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Internet Explorer를 다시 시작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변경사항이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즉 나중에 컴퓨터를 포멧하기 전에 해당 부분을 백업해둔다면 나중에 추적 방지 목록을 저장하는 절차를 줄일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해당 부분을 통해서 보안을 강화할 수가 있고 보안을 낮아질 수도 있게 될 것입니다. 해당 부분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추적 방지 목록 편집인터넷 익스플로러 추적 방지 목록 편집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