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 익스플러워(Internet Explorer)에서는 InPrivate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InPrivate은 간단하게 사용자의 쿠키, 임시 인터넷 파일, 사용자가 열어본 페이지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즉 인터넷을 하면서 기본적으로 해당 것들은 기록이 되기 때문에 공공장소 예를 들어서 PC방 같은 곳에서 사용자 기록을 남기기에는 무엇인가 신경이 쓰이기도 합니다. 이런 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있는 기능이 InPrivate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도구->InPrivate 브라우징으로 가거나 단축키 Ctrl+Shift+P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about:InPrivate라고 나오면서 InPrivate 브라우징이 실행됩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InPrivate 브라우징을 실행을 시켰을 때 기본 페이지가 아닌 자신이 원하는 웹페이지를 열고 싶은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인터넷 익스플러워 InPrivate에 기본 홈페이지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소프트웨어 팁(Software Tip)] - 인터넷 검색기록을 남기지 않는 방법입니다.

[소프트웨어 팁(Software Tip)] - 인터넷 익스플러워8 종료시 검색기록 자동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해당 인터넷 익스플러워 InPrivate에 기본 홈페이지 변경을 하려고 하면 기본적으로 레지스터리를 수정을 해야 합니다. 먼저 시작->실행->regedit를 실행을 시켜주고 나서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AboutURLs로 이동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인데 여기서 InPrivate항목을 클릭을 해주면 기본적으로 res://ieframe.dll/inprivate_win7.htm로 돼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검색엔진을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네이버면 네이버 주소, 구글이면 구글 주소, 다음이면 다음 주소를 입력을 해주면 자신이 원하는 주소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