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 모질라에서 제공을 하는 Firefox(파이어폭스)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이번 Firefox 43.0 보안 업데이트에서는 16가지 보안 업데이트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적용이 된 MSFA2015-149, MSFA 2015-148, MSAF 2015-147에서는 각각 date의 한 View-source URI를 통한 크로스사이트를 공격을 당할 수가 있는 문제, WebExtension API에 의한 권한상승, libstagefright에떄문에 MP4 메타데이터처리 중 정수 언더 플로및 버퍼오버플러워 문제 등을 포함한 총 16개의 보안 갱신이 정정이 되었으면 이번 Firefox 43.0 보안 업데이트를 통해서 새로운 파이어폭스 기능이 몇 가지 추가되었습니다. 그중에 눈에 띄는 것은 추적방지보호를 위한 두 번째 차단목록생성입니다.

간단하게 파이어폭스 환경설정->개인정보->사생활 보호 창에서 추적방지사용 옆에 보면 차단목록변경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즉 파이어폭스가 목록을 사용해서 사용자의 브라우징 활동을 추적하는 웹 요소를 차단할지를 선택을 할 수가 있으면 Disconnect.me 기본보호(추천) 웹사이트가 잘 작동하도록 몇몇 추적을 허용하는 것과 아니면 Disconnect.me강한 보호:알고 있는 추적을 차단하는 것 일부 웹사이트에서는 잘 작동하지 않음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며 해당 기능을 변경하면 간단하게 파이어폭스를 재기동하시면 해당 기능은 적용되는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일단 해당 보안을 생각한다고 하면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중 하나인 No Script와 함께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