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하드디스크를 확인하다 보면 C:/에 보면 $Windows.~BT라는 폴더가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Windows.~BT는 숨김 속성으로 돼 있는 기본적으로 열어두면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물론 해당 $Windows.~BT이 없으신 분들도 있습니다.

일단 해당 폴더는 Windows에서 있는 Windows Update를 실행할 때 업데이트 프로그램이 저장된 폴더입니다. 기본적으로 정상적으로 설치되면 해당 폴더는 제거되지만, 가끔 삭제가 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폴더를 보고 싶은 경우에는 도구->폴더 옵션에서 보기로 이동을 한 후 고급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그곳에서 숨김 파일 및 폴더 항목을 보시면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로 변경하면 해당 $Windows.~BT를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Windows.~BT를 삭제하고 싶은 경우에는 하는 방법이 관리자권한으로 cmd를 실행을 한 후 rmdir/s/q "C:\$Windows.~BT"씩으로 수행을 할 수가 있겠지만, 문제는 해당 폴더 안에 있는 파일들이 특수 액세스 속성들이 있어서 관리자 권한을 부여해도 삭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럴 때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지난 시간에 알려 드린 Windows.old 삭제 방법하고 비슷합니다. 여기서 하드디스크 속성을 열어주고 나서 아래와 같이 디스크 정리를 눌러주고 잠시 기다려 줍니다.

그리고 디스크 정리를 선택을 해주고 여기서 시스템 파일 정리라는 항목이 보일 것인데 해당 부분을 선택하고 잠시 기다려 주면 이전의 Windows 설치 파일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부분을 선택하고 정리를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해당 $Windows.~BT 폴더 삭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