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먼저 Windows Update(윈도우 업데이트)에 실패를 한 후 대처 방법과 원인을 일의 킬 수 있는 원인도 함께 적어 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Windows Update(윈도우 업데이트)라는 것은 Windows를 사용하면서 시간이 지나면 새로운 공격방법을 통해서 악성코드를 감염시켜 사용자 권한을 획득해서 사용자 컴퓨터를 마음대로 원격조정 등 개인정보를 노출할 수가 있는 문제를 해결을 위한 갱신 파일 배포 및 일부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에서 일어날 수가 있는 문제를 해결한 패치, 아니면 성능 향상을 위한 패치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즉 이거 귀찮다고 안 하는 것은 컴퓨터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아니게 됩니다. 먼저 오류들이 발생할 때는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의 공간을 검사한다.

하드디스크의 C 드라이버의 공간은 가능하다면 약 40% 이상은 비어 있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아니면 최소 2% 이상 또는 5GB 이상 여유가 있는 상태가 중요합니다.

즉 이런 문제를 해결을 위해서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이나 파일들은 따로 보관을 하거나 삭제해버리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인터넷이 연결돼 있는지 확인을 하는 것입니다. 아래에 보시는 것이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갱신을 시도하면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2. Windows 시계가 맞는지 확인을 합니다.

해당 Windows 시계가 맞는지 확인한다는 것은 간단하게 말해서 컴퓨터 시간이 정확하게 돼 있는지 확인을 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Windows Update(윈도우 업데이트)를 할 때 시간이 크게 차이가 날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Windows Update(윈도우 업데이트)적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면 반드시 컴퓨터 시간을 정확하게 맞추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하드디스크의 S.M.A.R.T 정보를 확인한다.

Windows Update(윈도우 업데이트)를 실패를 반복하다 보면 실패의 전후에 하드디스크의 S.M.A.R.T 값을 확인합니다.

<중요한 수치>

05: 재할당된 섹터수

BB: 보고된 수정 불가능 오류

BC: 명령 제한 시간

C5: 현재이상이 대체 처리를 기다리는 섹터의 총수

C6: 수정 불가능한 섹터 수

C7: 통신 오류(주로 위의 값들을 체크함)

[소프트웨어 팁(Software Tip)] - 컴퓨터 하드 디스크 건강상태 알기 위한 S.M.A.R.T 정보 간단하게 보는 방법

여기서 Windows Update(윈도우 업데이트)를 실패가 자주 반복되는 경우 실패전과 실패 후의 값이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05, BB 값이 증가하고 있으면 해당 하드디스크의 상태로는 Windows Update(윈도우 업데이트)업데이트는 불가능함과 동시에 다시 설치하기도 어려우니 큰 마음 먹고 하드디스크를 새로 구매하는 것이 안전하게 하드디스크 안에 있는 자료들을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일 것입니다.
4. 시스템 환경 변수를 변경하는 경우 기본 값을 복원
예를 들면 간단하게 Temp 폴더를 기본적으로 있는 위치로 변경을 해주는 것입니다. 제어판->시스템->고급 시스템 설정->환경 변수에서 기본적 위치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5. Windows Update(윈도우 업데이트) 실패 시 시스템의 백업과 복원지점작성을 하지 않도록 설정

먼저 시스템 복원기능을 중지하고 과거의 지점을 지우지 못하도록 주의할 것 컴퓨터에 설치된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는 필요하지 않은 것은 중지시킬 것
6. 트랜젝션 에러 확인
컴퓨터 관리->이벤트 뷰어->트랜잭션 에러가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예를 들면 이벤트 ID 137…. 으로 시작을 할 것입니다. 해당 트랜잭센 로그를 재설정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cmd->fsutil resource setautoreset truw c:\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오류가 나는 드라이브를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7. 기타 주의해야 할 점

Windows 8, Windows 8.1에서는 빠른 시작은 비활성화 및 추가 외부 기기는 최대한 제거
Windows Update(윈도우 업데이트)에서는 외부장치가 필요하다고 하면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정도면 충분합니다. 기타 USB 장치 같은 경우에는 전부 제거하는 것이 에러를 일으킬 확률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실행되는 응용프로그램은 최소한 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소프트웨어는 평소에 상주해서 실행되는 것을 정지시켜줍니다.

Windows Update(윈도우 업데이트)시에는 반드시 클린 부팅을 합니다. 계정 이름은 영어, 숫자만 설정한다.

그리고 예비용으로 하나 정도 만들어 두면 나중에 에러가 발생할 때 보험으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글 공유하기 및 아이허브 추천 코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톡
카스

댓글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