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LibreOffice(리브레 오피스)라고 하면 아마도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오피스 프로그램 중 하나일 것입니다. 오늘은 LibreOffice(리브레 오피스)를 가지고 간단하게 마인드맵을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Mindmap(마인드 맵)이라는것이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개념이나 생각들을 키워드와 이미지를 사용해서 보기 쉽게 자기 관리를 쉽게 하는 방법의 하나일 것입니다.

일단 LibreOffice(리브레 오피스)에서 LibreOffice Draw를 실행을 시켜줍니다. 일단 처음 공간이 부족하다고 생각이 된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페이지->페이지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먼저 마인드맵(Mind Map)을 만들기 전에 간단하게 보기->도구 모음->색상 모음을 선택을 해주면 아래와 같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마인드 맵을 그리려고 아래에 보시면 다양한 모양의 모형들이 보일 것인데 여기서 타원형을 선택하고 난 뒤 적절하게 조절 및 색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 여기서 투명도를 조절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간단하게 해당 부분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주면 영역이라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영역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여기서 Transparency이라는 것을 볼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선택하고 난 뒤 Gradient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Type에서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나서 확인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변경이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투명도를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마지막으로 이미지 파일로 내보내고 싶으면 파일->내보내기를 눌러주면 다양한 확장자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여기서 png, jpeg등을 선택을 하고 자신이 저장하고 싶은 부분에 저장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LibreOffice(리브레 오피스)로 마인드맵(Mind Map)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