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특별하게 컴퓨터를 사용하면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해서 읽어주는 프로그램들과 같은 것을 사용할 빈도는 낮지만, 오늘 소개해 드리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간단하게 페이지 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Google-Text-to-Speech입니다. 먼저 해당 Google-Text-to-Speech는 간단하게 인터넷에서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마우스로 선택을 한 부분을 글로 읽어주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인터넷이 연결돼 있어야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으면 웬만한 언어는 음성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일단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Google-Text-to-Speech를 설치하고 나서 자신이 원하는 텍스트를 마우스로 선택을 해주면 아래와 같이 스피커 아이콘이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스피커 아이콘을 눌러주면 텍스트 언어가 어떤 것인지에 따라 해당 언어를 음성으로 읽어줍니다.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글자가 한국어이면 한국어로 일본어이면 일본어로 영어이면 영어로 음성으로 읽어줍니다.

그리고 해당 Google-Text-to-Speech에서 특별하게 설정은 변경할 것 없이 기본적이 설정으로 사용해도 어렵지 않지만 간단하게 입력란 및 편집 가능한 영역에서도 음성 변환 가능, 음성 변환 중에 텍스트 강조 표시, Ait 또는 T키를 누르는 상태에서 음성변환, 텍스트 선택 시 재생버튼 표시, 선택하고 재생버튼이 표시되지 않을 때까지 지연시간, 버튼이 보이지 않을 때까지 시간 같은 부분을 변경을 통해서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사용할 때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Google-Text-to-Speech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