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USB 메모리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USB 메모리 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쓰기 기능을 방지하기 위한 부분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사용하는 SD카드 같은 경우에는 간단하게 Lock 방향으로 움직이면 간단하게 쓰기 방지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어서 만약 다른 컴퓨터에 넣어야 하면 간단하게 Lock 방향으로 해서 사용하면 다른 컴퓨터에서 읽기기능은 되지만 쓰기 부분이 안되어서 악성코드가 SD카드에 설치되는 것을 방지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Thumbscrew-Software USB Write Blocker이라는 프로그램은 간단하게 컴퓨터에서 실행해서 USB 쓰기 부분을 금지 시켜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용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인 Thumbscrew-Software USB Write Blocker를 내려받기해서 압축프로그램을 통해서 압축을 해제하고 나서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마우스를 해당 아이콘으로 이동하고 나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어서 Make USB Read Only를 눌러주면 끝이 납니다. 만약 해당 프로그램을 컴퓨터를 실행과 동시에 실행을 시켜주고 싶으면 단축 아이콘을 만들어서 시작 프로그램에 넣어주면 간단하게 컴퓨터가 부팅 하는 순간에 실행될 것입니다. 그리고 더욱더 보안을 강화하고 싶은 경우에는 다른 USB 보안 프로그램 혹은 USB 백신프로그램을 사용해서 USB에 관한 보안을 강화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Thumbscrew-Software USB Write Blocker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