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반응형

음악 재생프로그램 중에서 foobar2000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근에 사용하는 음악재생프로그램입니다. 개인적인 느낌은 송버드를 사용해서 CDDB를 맞추어 보면 어느 정도 매칭이 잘된다면 foobar2000은 왠지 동양권 음악은 잘 매칭이 안 되는 느낌이 듭니다. 아무튼, 이번에 foobar2000을 가지고 한번 텐프로 더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foobar2000은 다 좋은데. 문제는 wav 말고는 MP3, Flac등은 해당 코덱을 설치해야지 음원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저는 FLAC를 예를 들어 보이겠습니다. 먼저 FLAC를 추출을 하려면 당연히 코덱이 있어야겠지요. 일단 해당을 구해서 설치합니다. 그래야지 CD에서 음원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FLAC코덱
먼저 저는 다이애나 크롤 THE LOOK OF LOVE를 가지고 설명해 보겠습니다. 먼저 컴퓨터에 CD를 넣습니다. 뭐~당연한 이야기이지만요. 두 번째 사진처럼 화살표가 지시하는 부분즉 CD 오픈 부분을 클릭합니다.

보시면 화살표가 지시하는 것을 누르기 전에 반드시 Tagging를 클릭합니다. 이유는 당연히 음악에 정보를 인터넷으로 내려받기 위해서이겠죠. 그리고서 화살표가 지시하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2번째 그림처럼 나오는데. 여기서는 간단하게 음원을 저장할 곳과 음원을 추출할 때 음질을 조정한 곳입니다. 음악의 음질부분을 조절하는 곳은 바로 파란색 화살표가 있는 부분이죠.


그러면 마지막 사진처럼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그전에 몇 가지를 묻을 것입니다. 즉 한가지는 파일을 저장할 곳, 또 한 가지는 FLAC코덱이 설치된 곳 즉 해당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파일을 PMP, MP3 같은 기기에 넣고 다닐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