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스마트폰이나 기타 무선 장비들이 보급되면서 우리가 살아가는 주위에서는 WiFi(와이파이)기술 등이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WiFi(와이파이)기술들을 이용하면 정말 편리하게 우리 생활을 하는데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물론 부정적인 부분도 있습니다. 그래서 지난 시간에 유무선 공유기나 무선 공유기를 구매를 했을 때 WiFi(와이파이)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우리 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WiFi(와이파이)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핫스팟을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인 WIFI Creator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핫스팟을 구축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간단하게 스마트폰에 있는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아마도 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아마도 배터리 때문에 사용시간에 제한이나 기타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WIFI Creator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집에서 핫스팟을 구축할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먼저 WiFi Creator를 설치하기 전에 간단하게 시작->cmd 명령어를 통해서 자신이 사용하는 무선랜이 핫스팟을 이용할 수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cmd에서 netsh wlan show drivers 명령어를 입력해주면 아래와 같이 자신이 사용하는 무선랜에 대한 정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푸른색 상자에 있는 것처럼 호스트 된 네트워크 지원 부분에 예로 돼 있으면 가능합니다.

그리고 나서 WiFi Creator 프로그램을 설치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WiFi Creator를 실행을 시킬 때에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시켜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간단하게 SSID, 비밀번호 그리고를 입력을 하고 난 뒤 자신이 사용하는 무선랜을 선택을 해주고 연결을 해주면 모든 과정이 쉽게 끝이 날것입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집에서 WiFi를 통한 핫스팟을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WiFI Creator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