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드라이버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드라이버를 업데이트는 과정을 하게 됩니다. 물론 이런 과정 없이 기본적으로 설치된 상태에서 그대로 사용하겠지만, 이런저런 사정으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가끔 에러가 나서 동작을 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물론 장치관리자에서 오류가 나는 드라이버를 롤백하는 과정을 통해서 정상적으로 동작하면 문제가 없지만, 동작을 하지 않았으면 정말 머리가 아플 것입니다.

오늘은 이런 만약의 사태의 대비를 할 수 있게 드라이버를 백업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인 Double Driver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Double Drive는 간단하게 무료로 제공을 되는 프로그램으로서 내려받기 후 압축프로그램으로 압축을 풀고 바로 사용할 수가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Double Drive를 실행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는 특별히 사용자가 신경을 쓸 것이 없습니다. 먼저 백업을 하려고 BACKUP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Scan current Driver을 클릭을 해주면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드라이버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미리 선택이 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즉 미리 선택이 돼 있는 것은 중요한 부분이라서 미리 선택이 돼 있고 여기서 사용자가 임의적으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Double Drive에서 Backup Now를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백업을 할 폴더를 선택하면 되고 그리고 나서 OK 버튼은 눌어주면 백업이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백업이 완료된 상태에서 다시 복구를 하려면 Restore를 선택을 해주시면 백업 된 항목을 통해서 복구할 수 있습니다.

Double Drive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