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컴퓨터를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메뉴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부분에 등록되는 프로그램들이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백신프로그램 검사 등 일부 프로그램들은 해당 기능들이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에 포함돼 있어서 나름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프로그램인 Right Click Context Menu Adder은 간단하게 사용자가 마우스 오른쪽 메뉴 확장 프로그램을 눌렀으면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이나 폴더 웹사이트 등을 등록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마우스 오른쪽 메뉴 확장 프로그램인 Right Click Context Menu Adder입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인 Right Click Context Menu Adder을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한국어는 미지원이고 간단한 영어만 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통해서 메뉴 화면을 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한번 Right Click Context Menu Adder 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이나 폴더를 등록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먼저 저 같은 경우 내려받기 폴더를 한번 등록시켜보겠습니다. 먼저 폴더를 등록해야 하니까 폴더를 선택하고 다운로드 폴더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Add to desktop context Menu and to Folders context Menu를 선택하고 Add to~~된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등록이 되었다는 화면을 볼 수가 있고 다시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메뉴를 보면 새로운 downloads라는 항목이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오른쪽 메뉴에 등록을 해두면 편리하게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Right Click Context Menu Adder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