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시간 관리를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스터디 체크

꿈을꾸는 파랑새

학교를 졸업하고 나서도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사람은 늘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공부라는 것이 또 어떻게 보면 굳이 책을 통해서 공부하지 않더라도 직간접적으로 경험을 통해서 공부도 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애플리케이션은 아마도 공부를 하는 학생, 아니면 각종 자격증 공부를 하는 학생 혹은 사회생활을 하시는 모든 분에게 조금이나마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먼저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무료 버전과 그리고 유료 버전이 있으면 유료 버전은 조금 더 편리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스터디 체커

일단 해당 스터디 체커라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스터디 체크라는 애플리케이션은 간단하게 공부, 휴식으로 구분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분류관리를 통해서 자신이 공부할 과목들을 지정을 해주고 관리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일단 우선 자신이 공부할 과목을 설정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공부할 과목들을 입력하고 나서 자신이 공부할 시간, 공부할 목표들을 설정들을 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휴식도 자신이 할 목록을 만들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게임, 컴퓨터 하기, 쇼핑, 외출 등 이런 방법으로 등록하면 끝입니다. 그리고 다시 메인화면으로 돌아와서 자신이 오늘 공부할 부분들을 등록하고 나서 화면 상단 왼쪽에 있는 시계모양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그리고 열심히 공부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스터디 체크에서는 공부한 기록도 저장되기 때문에 간단하게 불러오면 그래프를 통해서 자신이 공부에 소비한 시간 그리고 휴식한 시간을 그래프로 볼 수가 있기 때문에 보기 쉽게 알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설정 부분에서는 날짜변경 기준 시간 등을 변경할 수가 있으니까 해당 부분은 자신에게 맞게 설정해서 사용하면 공부를 하시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s://guibul.tistory.com ㄴㅂ허 2013.12.24 06:12 신고

    유용한 어플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