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먼저 산드라 라는 프로그램은 sisoftware 사에서 만든 시스템 벤치 마크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하게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는데. 라이트 버전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제작사:sisoftware
먼저 프로그램을 설치 해서 아래와 같이 하드웨어로 이동해서 메인보드 제가 빨간색으로 화살표 쳐 놓은 것을 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시스템 검사가 이루어지는데 여기서 완료 될 때가지 가만히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설명에서 필요 없는 부분은 지웠습니다. 여기서 보면 간단하게 시스템 사양 모델 버전,메인보드 사양 모델 시스템 바이오스 정보
메모리 그래픽 카드 정보 등이 간단하게 나옵니다. 여기서 제가 빨간색으로 쳐진 부분을 봅니다.
보면 maximum installable memory 이라고 적혀져 있습니다. 즉 최대 설치 가능한 메모리 입니다. 저는 4GB까지 가능하지만.문제는 운영체제가 32비트인 관계로 메모리를 설치한다고 해도 인식을 못합니다.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밑에 보면 Bank라고 적혀져 있는 부분이 있는데 간단하게 메모리가 꽂힌 슬롯을 의미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저는 아직 2GB까지 올린 상태에서 하나를 비워두었다는 뜻이죠.
그리고 조금 밑으로 내려가 보면..메모리에 관한 내용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메모리 모듈은 무엇이고 메모리 제조 회사가 하이닉스 나 삼성이냐등 적혀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삼성 메모리와하이닉스 메모리를 삽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시 보면 메모리 제조회사.모델 시리얼 넘버 스피드 즉 PC2-4300 이 부분이 메모리을 구입할떄 중요한 부분이죠..보통은 왠만하면 기본적으로 꽂혀있는 같은 스피드을 맞추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혹시 그 이상 스피드로 교환하고 싶으면 먼저 메인보드에서 얼마나 지원하는지 먼저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만약 메이커 컴퓨터 라면 컴퓨터 제조회사 A/S 센터에 전화하면 친절하게 얼마까지 사용 가능 니 어떤 걸 사용하라고 친절하게 가르쳐 주니까 전화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음에는 메모리 DC 전압 라인 등을 알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