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기본적으로 시작->모든 프로그램에 보면 Outlook Express가 있습니다, Outlook Express는 간단하게 메일 계정을 관리할 때 사용하면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솔직히 저는 쇼핑, 사적인 일, 공적인 일, 그냥 사이트 가입전용 메일을 이렇게 나누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일반 사람들이 생각하기 에는 조금은 이상할 것 같지만. 나름대로 이 방법이 스팸이나 사적인 일을 보호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이런 방법을 사용합니다. 아무튼, 여러 개의 메일을 관리할 이럴 때 Outlook Express 나 모질라의 썬더 버드 같은 걸로 이용하면 메일을 관리하는데 편리할 것입니다. 일단은 메일 계정 하나같고 예를 들어 보이겠습니다. 먼저 Outlook Express 을 기동시켜 주시면 도구->계정->메일 탭을 열면 아래 와 같이 메일 계정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빨간 부분이 현재 제가 사용하는 메일 계정인데 여기서 파란색과 녹색 버튼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내보내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나올 것입니다. 보통 계정이름·laf 로 되어 있지만 저는 백업이라고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저장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끝입니다. 그리고 복원을 시키고 싶으면 전에 녹색 화살표인 가져 오기를 눌러서 가져 오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여기서 laf 확장자에는 서버 정보 비밀 번호 등 이메일을 가져올 수 있는 모든 정보가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즉 만약 다른 사람에게 노출이 된다면 그 사람이 제 이메일을 볼 수가 있어지니 반드시 공유 폴더 나 이런데 파일을 저장하지 마시고 반드시 USB 메모리에 저장해서 가지고 다니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설날 연휴이네요~즐거운 설 연휴 보내세요..^^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