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해당 프로그램인 Bitdefender Safepay Beta는 루마니아 보안업체인 Bitdefender 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은 현재 베타 버전으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컴퓨터에 따라서는 불안정한 모습을 보일 수가 있습니다. 일단 저번에 안전한 온라인 쇼핑과 그리고 온라인 뱅킹을 하려는 방법과 그리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해주었습니다. 해당 Bitdefender Safepay Beta는 간단하게 컴퓨터에서 가상영역인 샌드박스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입니다. 개인적으로 보기에는 파이어폭스하고 비슷하게 생긴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를 진행을 해주고 나서 해당 Bitdefender Safepay Beta를 시켜주면 로그인 화면을 만나볼 수가 있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구글 지메일, 페이스북 등으로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가 있으면 Bitdefender 계정을 만들어서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Bitdefender Safepay Beta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인 Bitdefender Safepay Beta를 실행을 시켜주면 간단한 악성코드 검사가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경험으로는 조금은 Comodo사에서 제공을 하는 Virtual Kiosk 서비스하고 비슷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나서 간단하게 웹브라우저가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용자가 인터넷 검색도 가능한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옵션부분입니다. Bitdefender Safepay Beta에서는 사용자의 컴퓨터를 보호하기 위해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컴퓨터 사용자가 안전하지 않은 와이파이 연결에 대한 사용자를 보호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으면 그리고 인터넷을 검색을 통해서 감염될 수 있는 악성코드 유포 사이트 차단, 피싱사이트, 스팸사이트등 차단기능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물론 키로그로부터 안전한 인터넷 뱅킹과 쇼핑을 위한 버추얼 키보드 즉 가상키보드(Virtual Keyboard)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 중에 실제 바탕화면으로 전환하려는 부분도 보입니다. 왼쪽 위에 보시면 아이콘이 생성돼 있고 물론 바탕화면으로 전환되었어도 보시면 해당 Bitdefender Safepay Beta로 전환하기 위한 버튼이 오른쪽 위에 잇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개인적으로 Comodo internet security Virtual Kiosk 쪽이 조금은 더 매력적인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 현재 베타 서비스로 무료로 진행되고 있고 이제부터 유료로 전환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