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순간적인 실수로 말미암아서 파일을 삭제해서 후회하곤 합니다. 일단 지금 소개해 드리는 프로그램은 유료 소프트웨어입니다. 물론 무료로 제공하는 복구프로그램들도 있습니다.
그럼 하드디스크와 SD카드 등을 복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iCare data Recovery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복구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보시면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그럼 각 메뉴에 대한 설명을 적어 보겠습니다. Lost Partition Recovery는 하드디스크 파티션에서 자신이 원하는 파티션을 선택해 실수로 지웠던 파일을 검색해서 복구할 수가 있습니다.

iCare data Recovery

물론 해당 부분을 검색하는 데에는 하드디스크 용량, 속도 등에 의해서 차이가 날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Advanced Files Recovery입니다. 해당 메뉴는 하드디스크에서 파일삭제 복구와 확장 복구의 2가지 방식을 지원하는 하드디스크 복구 방법입니다. 다음은 Deep Scan Recovery입니다. 해당 부분은 하드디스크나 자신이 원하는 하드디스크나 SD카드 등을 선택해서 상세하게 검색을 하면 물론 기본적으로 검색과 복구를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마지막으로 Format Recovery 방식입니다.
해당 방식은 자신이 포맷 되어 버린 파티션을 선택을 통해 하드디스크를 복구하는 방식입니다. 물론 해당 방법은 통해서 100% 복구가 되면 좋겠지만. 상황에 따라 복구가 안 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저는 한번 Advanced Files Recovery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해당 부분인 Advanced Files Recovery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보시면 아래와 같이 자신의 컴퓨터에 장착된 하드디스크와 그리고 제가 SD카드를 삽입해 놓은 상태라서 SD카드도 확인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선택을 해주고 Recovery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복구가 진행되기 위해서 검색을 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보시면 아래와 같이 복구가 진행 중인 상태에서 현재 검색을 하면서 발견한 파일 숫자, FAT Folder, NTSF File Records 등이 확인됩니다. 그리고 파일을 복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검색이 다 이루어지면 아래와 같이 자신이 복구를 위해서 선택한 드라이브와 폴더들이 탐색기처럼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찾기 쉽게 정리도 돼 있어서 해당 폴더를 눌러보면 파일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복구를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Save File 버튼을 눌러서 복구를 원하는 드라이브에 저장하면 파일복구는 끝이 납니다. 그리고 유료 프로그램이지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서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