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이사를 하기 전에 이사견적비교를 하는 것처럼 이사하기 전이나 이사를 하자마자 해야 하는 것은 아마도 이사 주소 이전일 것입니다. 특히 이사를 하면 아마도 제일 중요한 것은 아마도 각종 청구서일 것입니다. 쉽게 넘어갈 수도 있는 청구서도 있지만, 특히 개인정보가 포함된 청구서는 조금 신경이 민감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보통은 일일이 해당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주소를 변경해야 하고 아니면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서 변경하자니 시간이 걸리고는 합니다.

아마도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한방에 정리해주는 사이트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서 하는 방법입니다.

우체국 우편 서비스

기본적으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인터넷 우체국에 회원으로 가입돼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서비스를 웹사이트로 할 것인지 스마트폰이 있으면 우체국 우편이라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우체국 서비스는 전입 전출 등 주소가 변경되면 자신이 지정돼 새로운 주소로 우체국에서 우편물을 배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단 서비스는 주소이전 서비스를 신청하고 나서 3일 후에 이루어지면 3개월간 (1회에 한해서)제공이 됩니다. 그사이 자신이 가입한 사이트에 방문하거나 아니면 고객센터를 통해서 주소를 이전해야 합니다. 물론. 앞에서도 이야기한 것처럼 스마트폰이 있으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누구나 쉽게 주소 이전 서비스를 신청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올레 홈 주소 변경서비스를 이용하면 별도가입 없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기본으로 주민등록 번호와 자신이 이사한 집 주소만 있으면 누구나 간단하게 쉽게 주소 이전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올레 홈 주소 변경서비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