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AudioGrail는 간단하게 설명을 하면 오디오 파일 편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MP3, OGG, MPC, APE, AAC, FLAC, WavPack 파일을 지원하고 있으면 ID3 Tag도 편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악파일을 오디오 CD로 만들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하고 있으면 Free DB 정보를 사용해서 태그를 편집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AudioGrail

일단 해당 AudioGrail를 설치를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단순하게 생긴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의 컴퓨터에 있는 음악파일을 찾으려고 찾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음악들이 차례로 정렬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앞에서 이야기 한 거와 같이 간단하게 해당 음원의 태그도 쉽게 편집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자신이 직접 편집도 할 수가 있겠지만, 인터넷이 연결돼 있으면 간단하게 자동인증이 보일 것인데. 여기서 해당 부분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Free DB 정보를 사용해서 음원을 태그를 편집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쥬크박스 기능을 통해서 간단하게 음악을 쉽게 관리할 수가 있는데 일단 일본어는 글자가 깨져서 나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한국어는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사용하시는데 불편은 없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다음은 CD 기록 부분을 통해서 자신이 가지는 음원을 오디오 CD로 제작을 할 수 있게 돼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