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저번에 소개한 오픈 소스 프로그램인 CamStudio은 유료 프로그램인 캠타시아 을 대체 할수있는 훌륭한 프로그램 으로 소개을 시켜 주었습니다.
비 전문가 쓴글이 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관련글>
[Program] - 오픈소스 녹화 프로그램 CamStudio 입니다.
이번에는 CamStudio을 이용해 동영상 및 사운드 을 녹음해보겠습니다.
일단은 CamStudio 을 기동 시켜 주시고요..
먼저 옵션으로 이동해서 Proram Option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나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것입니다 여기서 빨간색으로 쳐 진 부분을 체크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검정 색으로 쳐진 부분을 보면 아래와 같이 열리 것입니다.
여기서 use systeam Default Player 을 체크 해줍니다. 이부분을 체크하는 이유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로 재생을 시켜 줍니다. 예을 들어 KMPlayer 나 곰플레이어 이면 해당 프로그램으로 재생이 됩니다.
그리고 후에 다시 옵션으로 가서 Reacord audip from speakers 에 체크를 해줍니다. 다음은 오디오 옵션으로 가서
Audio optios for Speakers을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 납니다.여기서 Manual Search을 눌러줍니다.
그러고 난뒤 아래의 화면이 나타낼때까지 확인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서 소리가 잘 들리는 것을 선택해서 예을 눌러 주면 됩니다.
그러면 나서 원도우즈->시작->제어판->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볼륨->고급을 차례로 눌러 줍니다.그리고 옵션->속성을
눌러 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믹서 장치을 CamStudio에서 Audio optios for Speakers을 눌러 주었을떄 나타나는 화면에서 소리가 들린 장치 즉 기본 장치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 이 나타 나것입니다.
여기서 스테레오 믹스 부분에서 보면 빨간 색으로 선택 이라고 된 부분을 클릭 해주시면 이제는 녹음이 이루어 질 것입니다.
TIP!:여기서 마이크 부분에 보면 고급 라는 것이 있는데 여기는 마이크 녹음을 할떄 사용 됩니다.
즉 CamStudio에서 옵션에 보면 Reacord audip from speakers 위에 마이크 녹음 하는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이 부분을 선택하면 마이크 에서 녹음을 할수 가 있습니다. 고급을 눌러주면 마이크 증폭이라는 부분을 선택해서 녹음하는 소리을 크게 할수 있고 그리고 반드시 녹화 파일을 저장 시에는 프로그램 폴더에 보면  CamStudio 폴더 안에 저장 해주면 동영상과 음성은 합쳐서 저장이 되고 기타 다른데 저장하면 따로 분리 되서 저장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