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은 인터넷을 차단할 것이냐 말 것이냐는 스스로 결정을 하시길 바랍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 인터넷 필터 자체를 싫어합니다. 솔직히 이 글을 쓰는 자체가 왠지 모순된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무한한 정보가 있지만 가끔은 위험한 곳이 인터넷이기도 합니다. 저는 성인 광고, 사이트 등 자체를 싫어해서 open dns을 통해서 성인 사이트 관련 부분과 피싱 사이트 관련 부분은 차단을 인터넷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글을 한번 적어 보겠습니다. 먼저 저번에는 open dns을 사용해서 성인 사이트를 차단해 보았습니다. opendns을 통해서도 피싱 사이트를 차단할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k9 web protection을 사용해서 성인 사이트 및 기타 스파이웨어를 열심히 뿌려 주시는 사이트를 차단해 보겠습니다. 먼저 이 프로그램은 Blue Coat Systems라는 웹 보안 장비업체입니다.

일단은 파일을 내려받기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내려받기하면 이 메일과 이름 등을 묻어 옵니다. 간단한 것이니까 질문에 응해 줍니다. 그리고 이 메일을 열어 보면 한 장의 편지가 도착했을 것입니다. 해당 링크로 통해서 파일을 내려받기해서 설치합니다. 그러면 라이센스를 입력해 보라고 하는 데 라이센스 는 이 메일에 같이 온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에는 사용할 암호를 입력해 줍니다. 이 암호는 프로그램 설정을 변경할 때 사용되는 것이므로 반드시 기억을 해 두어야겠죠.

그리고 설치를 완료 후 컴퓨터를 재부팅 합니다. 그리고 바탕화면에 보면 새로 생긴 아이콘이 있을 것입니다. 이 부분을 선택 실행을 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View Internet Activity, setup 그리고 도움말이 있는데. 여기서 사용할 것은 View Internet Activity, setup 부분입니다. 먼저 View Internet Activity입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결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카테고리에는 검색엔진 이메일 사용 현황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해당 부분을 클릭해 주면 어떤 부분을 통과 차단했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일단은 setup에서 선택해 보겠습니다. setup을 선택하면 차단할 목록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일반적인 세팅을 사용해도 어느 정도 유해 사이트는 필터 링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아래에 보는 것은 화면에 있는 성인 관련 콘텐츠 나 도박 관련 사이트 P2P, 피싱 사이트 해킹 스파이웨어 나 악성코드 소스, 폭력 등이 가득한 사이트 등 기본적으로 차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보면 체크 되지 않은 부분은 일종의 안전한 카테고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프락시서버를 사용하고 싶으면 Proxy/Avoidance는 해제해야 합니다.)


해당 부분은 영어가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쉽게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 단은 간단한 예로 성인 사이트를 한번 접속해 보기 전에 Blocking Effects 부분에서 기본적으로 체크는 안 되어 있지만, Bark When Blocked 부분을 검사하면 사이트가 차단되었을 때 개 짖는 소리가 나옵니다…. 일종의 알람 소리이죠.

그리고 예로 성인 사이트에 접속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의 화면처럼 차단된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화면에 보면 차단이 된 사이트가 무슨 종류의 카테고리에 속해 있는 지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View Internet Activity 부분에 가보면 아까 전에 없는 빨간 부분이 생긴 것을 볼 수가 있고

그 옆에 있는 General Hit Summary 부분에도 Blocked by Category 부분에 카운터가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Blocked by Category 부분을 눌러 보면차단된 사이트 주소와 그리고 차단된 종류 시간 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