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경주하면 정말 역사적인 유적지가 참 많은 도시인 것 같습니다. 1박2일에도 소개된 적도 있고 그리고 신라의 수도이기도 한 경주 아마도 대한민국 사람이면 한 번쯤은 경주에 가보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아마도 다시 경주를 여행하거나 아니면 외국인 친구들을 데리고 여행을 할 때 안내할 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자유여행, 추천코스여행, 불국사여행, 양동마을 여행, 문화재 탐방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일단 자유여행에서는 일단 GPS를 통한 자신의 위치에서 볼거리 먹을거리 잠자리 살 거리 즐길 거리 편의 시설 등의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다음은 추천코스입니다. 추천 코스에서는 경주를 도보여행이나 자전거로 여행하고 싶은 분 자동차로 여행을 떠나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각각 카테고리별로 분류해놓았습니다.
도보 여행 달빛 신라역사 기행, 시내권 신라인의 불상읽기 등으로 구성돼 있는데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면 도보를 이동할 때 필요한 동선을 파악할 수 있으면 해당 문화재를 선택했을 때 해당 관광정보인 연락처와 기본적인 정보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아마도 가족여행을 떠나 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불국사 여행 즉 불국사에 대해서 조금 더 친근하게 접근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불국사의 역사, 불국사의 탐방하기 위한 탐방 코스 입장시간 관람료, 교통등 알 수가 있어서 불국사로 여행을 떠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부분인데. 3D가상 여행이라는 것입니다. 즉 해당 부분을 선택하면 석굴암 황룡사, 성덕대와 신종 가상 타종을 체험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부분에서는 기본적으로 와이파이 망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멀티미디어/문화행사부분에서는 각종 문화행사는 미리 알고 갈 수가 있어서 아마도 경주를 여행하는 김에 한 번 보고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할 때 해당 부분을 참고해서 이용하면 도움이 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