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다른 갤럭시 시리즈에서는 어떠한지는 모르겠지만. 먼저 갤럭시 U에서 어플없이 간단하게 어플없이 WIFI 신호 세기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에서 전화기 버튼 즉 전화를 걸 때 사용하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해당 부분에서 319712358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0821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여러 가지 화면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다보면 WIFI Debug Screen이라는 항목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SSID는 자신이 설정한 SSID 그리고 AP MAC는 무선공유기 MAC 주소, BSS CH는 현재 무선공유기에 연결된 무선 채널, WSEC 는 무선 암호화, RSSI는 무선 신호 강도 즉 dbm이 0에 가까울수록 신호강도가 세다는 이야기입니다.
Link speed 현재 연결된 무선인터넷 속도, NETWORK는 현재 연결된 무선 인터넷의 b/g/n 중 하나, IP는 현재 연결된 무선인터넷 IP 주소입니다. 그리고 Ping Test는 간단하게 핑테스트를 하는 부분이니 자신이 현재 연결된 IP를 적고 한번 핑테스트시 통과되면 정상적으로 연결된 상태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