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최근에는 인터넷을 통해서 가짜 백신프로그램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즉 가짜 백신은 가짜로 악성코드에 감염되었다는 메시지를 띄워서 결제를 유도하거나 시스템에 악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가짜 백신 프로그램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해외 전문 보안업체인 Trend Micro에서 제작했으면 아직은 Beta 버전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은 국내 가짜 백신보다는 해외에서 유행했던 가짜 안티바이러스 즉 가짜 백신프로그램에 감염되었을 때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 Malware Defense, WinAntiVirus Pro 2006 같은 프로그램들이 있을 것입니다.
트랜드 마이크로
그리고 이런 가짜 백신에 감염되기 전에 함부로 Active X 같은 것을 설치한다거나 Windows 보안갱신은 기본적으로 하면 인지도가 있는 안철수 연구소 V3, 이스트 소프트 알약, 어베스트 등 해당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을 적자면 방금 언 금한 것 포함 다른 유명 업체를 제외하고 악성코드 치료를 위해서 휴대폰 결제를 유도하는 악성제거 프로그램은 한번 의심해 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아니면 저번에 소개한 MRT 기능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