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어떤 전자기기를 사용하든 간에 펌웨어는 정말 중요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일단은 제가 가지는 펜탁스(Pentax)k-r 버전은 1.0버전이라서 펌웨어가 필요해서 펌웨어를 하기로 했습니다.

준비물: 펜탁스(PENTAX)k-r DSLR, SD카드
먼저 자신의 DSLR의 펌웨어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전원을 켜기 전에 메뉴 버튼을 누르는 상태에서 전원을 켜며 DSLR의 펌웨어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이 흔들렸는데.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VER이라고 있는 부분이 버전입니다.

그러면 펌웨어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펌웨어를 하기 전에 필요한 것이 펌웨어(Firmware)파일일 것입니다. 해당 파일은 팬탁스 공식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저는 일본에서 내려받기했습니다.
펌웨어 다운로드
어차피 일본에서 다운로드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여기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파일을 내려받기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파일을 실행시키면 압축을 풀 곳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두 번째 화면처럼 2개의 파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텍스트 파일은 말 그대로 한번 읽어보면 도움이 됩니다. 해당 파일 등을 SD카드에 넣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모습이 되게 하게 됩니다. 즉 SD카드를 열었을 때 맨 처음 보이 곳에 넣어두면 됩니다.

그리고 안전하게 제거하고 카메라를 구동시켜줍니다. 그러면 펌웨어를 진행할 것인가를 물어볼 것이고 해당 부분은 방향키를 이용해서 선택을 해주면 아래와 같이 진행을 되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건전지는 반드시 완전히 충전이 돼 있어야 하면 펌웨어 도중에 전원을 꺼버리면 카메라에 이상이 생길 수가 있으므로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완료 문구가 나오면 카메라 전원을 내리고 나서 반드시 SD카드에 있는 펌웨어 파일을 제거하면 끝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