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이 방법은 알고 계시는 분들은 알고 계시지만. 모르시고 계시는 분을 위해서 이글을 적어 봅니다. 가끔은 동영상에 있는 음원을 추출을 원할 때가 있습니다. 아마도 이러할 때 이용하면 정말 편리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일단 필요한 것이 다음 팟인코더를 준비합니다. 다음 팟인코더를 이용하면 동영상에 있는 음원을 ogg,mp3파일로 변환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동영상에 있는 음원이 다 추출이 되기 때문에. 따로 음원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프로그램으로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편집해야 한다는 것이 단점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먼저 다음 팟인코더를 다운로드해서 설치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불러오기 버튼을 누르거나 아니면 동영상 파일을 끌어놓아서 자신이 원하는 동영상을 불러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보시면 동영상에 대한 정보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오디오 추출모드를 선택해줍니다. 일단은 기본적인 모드를 사용해도 되지만. 음질을 조절하고 싶은 분들은 잘 보시면 세부설정이 보일 것입니다. 세부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세부설정을 통해 진입하면 코덱 설정부분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OGG를 선택을 하셨다면 OGG에대한 정보 수정이 가능합니다. 압축방식 음질 샘플레이트 조절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MP3이면 CBR,VBR방식만 지원을 합니다. 즉 자신이 원하는 동영상이 있을 때 예를 들어 뮤직 비디오 같은 경우 이를 활용해보아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