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의심스러운 파일을 접하면 기본적으로 보안 프로그램을 가지고 수동으로 검사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실시간 검사는 기본적으로 작동돼 있어야겠지요. 그런데 자신이 사용하는 보안 프로그램은 악성코드를 진단하지 않고 다른 보안프로그램에서 진단하면 일단은 의심을 해보아야겠지요. 저는 안철수 연구소에 메일로 악성코드를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연구소의 제품으로는 V3 365 V3Lite등 좋은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안연구소가 미진단을 많이 하는 표본이 많은 것인지 일부 사용자들에게는 안 좋은 이미지도 있기는 있습니다. 물론 저도 솔직히 이야기하면 약 10년 전에 안 좋은 이미지 때문인지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유료회원이기도 합니다. 명의도용제품을 이용하고 있어서 말이죠! 이 부분은 조금 미안해지는 느낌이…. 아무튼, 개인적으로는 이상하게 그때부터인지 약 3년 전부터 메일이든지 사이트에서 샘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단 안연구소에 악성코드를 신고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프로그램의 신고부분을 이용해서 신고하는 방법
2. 웹사이트에 회원 가입해서 신고하는 방법
3. 이메일을 통해 신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3가지 방법아 마음에 안 듭니다. 왜냐하면, 만약 키로그에 감염되어서 신고는 해야겠는데. 어떤 게 든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해야 하고 그러면 키로그에 의해 유출이 되고 나서 나중에 비번을 변경해야 하는 것이 불편할 것 같습니다. 누구나 쉽게 사이트에 접속해서 악성코드 같은 것을 신고할 수 있게 해놓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예를 들어 독일의 빨간 우산인 Avir나 시만텍등처럼 간단하게 웹사이트 접속 후 지정된 방식을 통해 신고하면 쉽게 보다 악성코드를 모을 수 있고 더 빨리 대응이 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바입니다. 일단 신고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이메일을 접속합니다. 그리고 주소에 부분에 아래와 같이 입력해 주고 암호 걸고 싶은 분은 걸고 보내시면 되는데. 대부분 웹메일은 암호 안 걸고 보내면 계약된 보안업체 제품에서 감지가 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암호를 걸고 암호는 무엇이라고 가르쳐주면 됩니다. 그리고 몇 시간 있으면 답변을 받아 볼 수가 있습니다. 보내시는 주소는 아래와 같고 첨부된 사진은 안연구소에서 받은 메일입니다. 솔직히 사용하지 않는 메일로 보냈지만요.

*v3sos@ahnlab.com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