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요즈음 DVD 다 블루레이 HD 등 고화질 동영상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코덱을 설치하기도 하고 그리고 그래픽 카드도 좋은 것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뭐 좋은 그래픽 카드를 사용한다면 웬 마한 것은 가속될 것이고 영화 등을 감상할 때 하드웨어 가속을 통한 CPU 사용률을 많이 줄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자신의 그래픽 카드가 어디까지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지원하는지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먼저 DXVA Checker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일본분이 만든 프로그램인데 간단하게 파일을 내려받기해서 실행을 시키면 아래와 같이 자신이 사용하고 그래픽 카드 모델명과 그리고 해당 그래픽 카드에서 지원하는 DXVA 그리고 종류 그리고 해상도 볼 수가 있습니다.

제작사 홈페이지
참고로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기본적으로 NET Framework 2.0 이상 설치돼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싫으면 저번에 소개 시켜준 산드라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하드웨어->디스플레이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하드웨어 가속 여부를 알 수가 있습니다. 저는 해당 프로그램을 일본어 버전을 사용해서 일본어로 나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을 알았다면 다음 팟 플레이어 나 Km player 같은 동영상 재생기를 통한 설정을 하면 됩니다. 그렇대 보통은 파워 DVD 같은 프로그램은 필수로 설치돼 있어야겠지요. 동영상 재생기 가속 방법은 인터넷에 검색을 통해 쉽게 찾아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