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유료 보안 제품인 러시아의 닥터웹(Doctor Web)에서 만들고 개인 한언 무료로 제공하는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인 r.Web CureIt! 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Dr.Web CureIt! (닥터웹 큐어잇!) 제품은 유료 제품의 수동 검사만 따로 제공하고 있으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한글도 제공되며 바이러스 데이터베이스(정의 파일,시그니처)가 포함되어 제공되므로 임시 용도로 활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실시간 검사는 지원하지 않는 제품입니다. 일단 처음 시작을 하면 영어로 돼 있지만, 한국어로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시작 버튼을 눌러주면 가장 먼저 PC의 빠른 검사 수행을 실행하게 돼 있으며 해당 부분에서는 고속 스캔으로 돼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자 설정 스캔을 할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목록을 컴퓨터에서 검사할 수가 있습니다.

Dr.Web CureIt!

Dr.Web CureIt!(닥터웹 큐어잇!) 시작 화면
Dr.Web CureIt!(닥터웹 큐어잇!) 시작 화면

모든 디스크의 부팅 섹터
RAM(Random Acceess Memory)
부팅 디스크 루트 폴더
Windows 시스템 폴더
상용자 문서 폴더("내 문서")
임시 파일
시스템 복원 지점
루트킷

Dr.Web CureIt!(닥터웹 큐어잇!) 메인화면
Dr.Web CureIt!(닥터웹 큐어잇!) 메인화면


파일과 폴더를 클릭하여 선택하세요. 라는 항목이 있는 해당 항목을 클릭하면 사용자가 선택을 드라이버 및 폴더를 선택해서 검사할 수가 있습니다.
옵션은 사용자가 특별하게 건들 것은 없습니다. 그냥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악성코드 검사를 하면 되고 Emsisoft Emergency Kit 같은 용도를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시간 감시가 되는 것을 AV-TEST 결과를 참고 해서 자신에게 맞는 백신프로그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